본문 바로가기

년도별 연예인 소개/90년대생 연예인 소개

92년생 여자 연예인 (배우, 가수, 아이돌)

안녕하세요~ 다다로니입니다 ^^

 

https://dadarony.tistory.com/7

 

91년생 남자 연예인 (배우, 가수, 아이돌)

안녕하세요~ 다다로니입니다 ^^ https://dadarony.tistory.com/6 91년생 여자 연예인 (배우, 가수, 아이돌) 안녕하세요~ 다다로니입니다 ^^ 저번 포스팅 '90년생 남자 연예인'에 이어 이번엔 '91년생 여자 연예인'..

dadarony.tistory.com

저번 포스팅 '91년생 남자 연예인'에 이어

 

이번엔 '92년생 여자 연예인'을 소개해 볼 거예요!

 

바로 시작해볼게요~~

 

1. 하니

 

하니 인스타
EXID 공식 트위터

 

5월 1일생인 하니는 안희연이 본명이고 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시 소속으로

 

2012년 'EXID' 그룹 < WHOZ THAT GIRL >이라는 곡으로 데뷔했어요.

 

위아래 곡으로 뜨기 전에 우연히 데뷔곡을 듣고 너무 좋아서

 

학교에서 자주 듣곤 했는데 나중에 하니 직캠으로 드디어 위아래 노래가

 

뜨면서 빛을 보았죠 ~~

 

2. 선미

 

 

5월 2일생인 선미는 이선미가 본명이고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07년 '원더걸스' 그룹 < 아이러니 > 라는 곡으로 데뷔했어요.

 

정말 선미는 솔로 활동 안했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

 

그만큼 나오는 곡마다 좋더라구요 ^^

 

무대 위에서의 매력은.. 최고입니다~~!

 

3. 현아

 

 

6월6일생인 현아는 김현아가 본명이고 P NATION 소속으로

 

2007년 '원더걸스' 그룹 < 아이러니 >라는 곡으로 데뷔했어요.

 

원더걸스, 포미닛, 트러블 메이커 많은 그룹을 거쳤네요~

 

중학생 때 데뷔한 건데 그때 당시에 춤을 제일 잘 추더라구요!

 

저 나이에 나올 수 없는 느낌과 분위기를 내뿜더니

 

Change, Bubble Pop 등 솔로 앨범으로

 

현아만의 개성을 더 돋보여주었죠 ㅎㅎ 

 

4. 안소희

 

 

6월 27일생인 안소희는 BH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07년 '원더걸스' 그룹 < 아이러니 >라는 곡으로 데뷔했어요.

 

원더걸스에서 안소희 팬이 제일 많았죠!

 

원더걸스 노래는 정말 다~~ 좋아요 ㅠㅠ

 

제가 옛날 노래를 좋아해서인지 아직도 간직하면서 듣고 있답니다 ㅋㅋ

 

5. 고아성

 

 

8월 10일생인 고아성은 아티스트 컴퍼니 소속으로

 

2004년 KBS 어린이 드라마 '울라불라 블루짱' 출연으로 데뷔했어요.

 

영화 출연 작품 활동은 괴물, 설국열차, 항거: 유관순 이야기 등이 있고

 

드라마 출연 작품 활동은 공부의 신, 풍문으로 들었소 등이 있습니다~

 

울라불라 블루짱 아시나요?? 어렸을 때 재밌게 봤었는데..

 

아직도 몇몇 장면들이 생각나네요..

 

고아성이 밤마다 파란 단발머리 변신을 했던 거 같은데

 

맞나요? ㅎㅎ

 

6. 김지원

 

 

10월 19일생인 김지원은 솔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10년 광고 ' 롤리팝 2' 출연으로 데뷔했어요.

 

영화 출연 작품 활동은 무서운 이야기, 무서운 이야기 2,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등이 있고

 

드라마 출연 작품 활동은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쌈, 마이웨이 등이 있습니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했을 때 재밌게 본 기억이 없어서 잊고 있다가

 

유튜브에서 짧은 영상 몇 개를 보고 다시 정주행 했는데요~~

 

너무 재밌어요 ㅠㅠㅠ 하이킥 시리즈 최고입니다 ^0^ 

 

7. 유라 

 

 

11월 6일생인 유라는 김아영이 본명이고 어썸이엔티 소속으로

 

2010년 '걸스데이' 그룹 < 갸우뚱 >이라는 곡으로 데뷔했어요.

 

유라는 웃음소리가 먼저 떠올라요 ㅋㅋ

 

잘 웃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예전에 유라의 5억 다리보험이 화제가 되었는데 

 

역시 연예인은 연예인인가 봐요!

 

그럼 여기까지 총 7명의 92년생 여자 연예인 소개를 간단하게 해 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은 92년생 남자 연예인 소개를 해볼게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